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운전해줄게!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와 단계!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6:25

    >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유행하는 각종 기술 중 오 한 선은 자율 주행 자동차의 원리나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려는 것이다.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차를 운전하지 않아도 스스로 움직이는 차로, SF영화에 자주 등장하고 있었는데요. 자동차 시장의 큰 화두로 떠오르면서 IT, 운송, 컴퓨터 부품 제조 등 다양한 작은 기업들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운전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달릴 수 있는 자율주행차가 첫 번째 상이 될 수도 있는데요. 물론 그에 맞춰 자율주행자동차 운전과 관련된 법률이 자신의 제도도 갖춰져야 할 것이다. 오한 씨는 먼저 자율주행차의 구동 원리에 대해 알아 볼까요?


    >


    인지원리,먼저인지입니다. 인지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기술입니다. 주변정세와 정보를 빠르고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적절한 판단과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인지 단계에서는 GPS나 카메라, 라이더 등을 활용해 주변 정세의 정보를 인식 수집합니다.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GPS는 오차가 하나 0~30m이기 때문에 인지에 필요한 GPS는 이보다 더 정확한 하나 m이내의 수준이 아니면 안 됩니다. 이리하여 sound파 장비와 3D카메라, 레이더 장비 등 원격 레이저 시스템이 들어 있는 라이프니다(Lidar)은 자율 주행 자동차의 눈으로 알려진 슴니다. 라입니다를 통해 주변 정세에 대해 아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


    판단 원리, 2번째는 판단입니다. 판단에서는 인지 정보를 기초로 주행 전략을 자결한다. 자동차가 어느 환경에 놓여져 있는지를 파악해, 기위지를 분석해, 주행 환경과 목표 지점에 적합한 주행 전략을 세워 판단합니다. 판단과 관련된 기술은 차량 내부에 탑재돼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판단은 인지와 밀접하게 관련된 만큼 두 기술이 얼마나 잘 조화되느냐에 따라 자율주행의 완성도가 자결합니다.


    >


    제어원리 마지막은 제어입니다. 제어 원리는 엔진 구동이나 주행 방향 등을 자결하여 본격적으로 주행을 개시하는 것입니다만. 인지가눈이나귀같은감각기관,판단은두뇌라고한다면제어는직접움직이는팔이나의발이라고할수있습니다. 차량을 움직이는 제어에는 크게 조향과 가감속 기술이 있습니다만, 조향은 스티어링 방향을 조작하는 기술, 가감속의 가속과 브레이크에 의해 차량을 주행하고 멈추는 기술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의원리는이렇게끊깁니다.아니라 인지-판단-제어를 반복하여 소프트웨어가 자율주행자동차에 명령하고 자율주행자동차는 그 명령에 따라 주행한다.


    >


    자율 주행 자동차는 자율 주행의 수준으로 6단계에서 자신 재웁니다. 먼저 0단계는 자율 주행과 내용은 못하지만, 비교 때문에 0단계로 표기됩니다. 운전자가 모니터링이나 조작 등 모든 운전을 직접 하는 단계입니다. 현재 우리가 이용하고 있는 모든 자동차를 의존할 것이다. 하나의 단계는 보조적 의의가 강한 단계입니다. 운전자가 직접 주행을 하는 상태에서 차량시스템이 한 부분 도움을 주는 상태에 차선유지장치 자체 오토크루즈 등의 시스템이 탑재된 차량을 의거한다. 2단계는 하나의 단계보다 조금 더 발전되면서 운전자가 주행 제어 자기 관리를 직접 하지만 정세에 맞추어 속도를 조절하느라 장어 린이 물도 스스로 회피 기능이 탑재되는 단계임. 3단계 이후는 아무래도 우리가 내용하는 자율 주행 자동차와 말할 수 있습니다. 센서 자체 레이더로 도로정세를 분석하고 자동차가 운전자의 개입 없이 화정구간을 달릴 수 있으며 특수한 경우에만 운전자가 개입되는 상태이다. 차량 시스템이 주행을 통제하지만 운전자는 언제 하나가 될지 모르는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항상 대비해야 한다.


    >


    4단계는 자동차가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모니터 할 매우 고도화된 시스템입니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지 않고, 운전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운전자가 운전석에는 앉아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5단계는 도로에서 1어 날모든 쵸은세울 인공 지능과 각종 센서가 대응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사라지고 오직 탑승자만 존재합니다. 이어 사람이 타지 않아도 차를 원하는 곳에 보낼 수 있고, 이 단계까지는 20년 정도가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 1은 자율 주행 자동차의 원리나 단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서고 한국 생활 깊숙이 들어온 4차 산업 혁명, 앞으로도 더 좋은 기술에 발전시킬 수 있는 부분은 많아요. 미래에는 더욱 중요하게 된 4차 산업 혁명의 여러 개념. 매치업으로 수강할 수 있어요! 매치업으로 관심있는 분야의 강좌를 수강해보세요! 홈페이지 접속⇒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