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S2016 (MS Office) 자격증 취득 과정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6:54
이번 글을 적의 주제는 MOS20하나 6이라는 국가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하려는 것이다.
>
시대가 발전하고 컴퓨터가 도입되지 않은 사회 장소는 정말 거의 없는 게 요즘 현실입니다. 회사, 학교, 병원, 세무서 등 각 기관마다 모든 데이터 관리는 컴퓨터를 통해 이뤄지고 필요한 각종 필요한 문서, 보고서, 영상자료 등 모든 것을 컴퓨터로 해결하는 시대입니다. 그로인해 지금은 취업준비생들에게도 앞으로 미래에 취업을 해야하는 젊은이들에게는 Office Program 즉 사무적 프로그램을 얼마나 잘 다루느냐에 따라 취업에 큰 영향을 주게되고 실무를 하는데 있어서 괜찮다고 인정받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http://www.sbsartgraphic.net/edu/office/mos.asp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사무프로그램 사용능력 자격증' 중에서 굉장히 취업경력에 실질적인 이점을 확보할 수 있는 행정부 자격증인 MOS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MOS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MS Office의 리터러시를 측정하는 시험으로 구성프로그램에는 Word, Excel, Power Point, Access, Outlook 등이 있으며 각 프로그램 리터러시를 검증하는 행정부 자격증이다. 미국 프랑스 영국 등 각지에서 시행하고 있는 시험인 만큼 이미 많은 행정부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증이다.
>
특히우리가잘알고있는Microsoft가직접인증하는시험인만큼그신뢰성과정확성이매우뛰어나다고할수있습니다.MOS는 시작부터 종료까지 첫 00Percent컴퓨터 상에서 진행되는 CBT(Computer Based Test)으로 평가 방식이 정확함은 물론 시험 종료 즉시 시험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Word와 Excel은 Expert, Core의 2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Expert는 Core보다 난위도가 높은 상급문제라고 소개해주세요.
>
개인적으로는 한 과목씩 취득하는 것이 가장 위문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보통 대학생들은 한학기에 11이씩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에 MOS전문 의사 자격이 있는데 별로 별도의 시험이 있는 것이 아니라 Word(Expert), Excel(Expert), Powerpoint(Core)는 반드시 받고 Access(Core), Outlook(Core)은 선택에서 한 과목을 취득하고 4개의 자격을 취득하면 Master자격을 얻습니다. Mos자격증 시험 응시료는 Expert, Core모드 필기와 실기를 모두 7~80000원으로 가격이 많이 아프지 않고 가는데 노력하고 한번에 붙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서 시험을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독학으로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이 높은 수험료를 2회.세 번... 내야 될 것도 있으니까...
요즘 이름만 들었을 때 잘 모르는 직업군도 많이 생긴 것 같아요. 물론 요즘 어떤 직업군이라도 아주 간단한 문서작업이 들어가지 않는 사무직은 없다고 판단합니다.
>
그만큼 사무원에게 고런 Office프로그램은 1행정 부분"필수"라는 이름으로 정착했다는 이수리죠??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MOS자격증에 대한 이 스토리 였지만 아직 설명하지 못한 사무자격증이 많으니 열심히 해서 많은 자격증을 취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오피스 자격 취득 공부로 고민하시는 분은 수강료를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시고 상담해 주시면 될 것 같으니 아래 링크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규모가 큰 교육기관이라서 도움이 될거야~http://sbsartacademy.net/
고마워요^^